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퀵메뉴 ◀
퀵메뉴 ▶
빠른상담신청블로그
바로가기
빠른상담신청빠른상담
신청
PC 원격지원PC 원격지원
행정서식자료실행정서식
자료실
증명서발급증명서발급
학습자가이드학습자
가이드
HOME ▶ 수강신청 ▶
수강신청

교육상담센터

학습설계 및 수강신청
1899-4459
상담시간 : 평일 10:00~22:00
학사운영
1544-1514
상담시간 : 평일 10:00~18:00
점심시간 : (월~금)12:00~13:30

전체교육과목

  • HOME
  • 수강신청
  • 전체교육과목
광고학 강좌 정보
과목명 광고학
교육과정 경영학 학점 3학점
전공구분 전공, 교양 샘플강의 샘플강의
교수명

이지훈 상세보기

수강신청기간 2024-03-18 ~ 2024-05-22 학습기간 2024-05-23 ~ 2024-09-04
수강료 150,000원 할인적용 -
관련전공영역 학사 교양, 경영학
전문학사 교양
 
광고학 강의계획서
수업개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수업목표
광고는 마케팅믹스 중 하나인 촉진에 포함되는 부분으로써 마케팅프로세스에 대한 기본이론을 정립하고, 나아가 광고에 대한 이론들을 배운다. 또한, 광고제작방법, 매체특성 및 활용방법, 광고에 대한 소비자심리를 구체적으로 배움으로써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하고, 더 나아가 실무에 사용될 수 있는 광고 제작을 할 수 있다. 광고의 개념과 유형, 역할과 기능, 이슈, 변천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광고산업의 현황과 개요를 설명할 수 있다. 광고와 관련된 이론과 실무지식을 설명할 수 있다. 광고와 관련 법규와 비판에 대해 고찰해 볼 수 있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소비자심리에 대하여 분석할 수 있다. 다양한 광고제작 및 전략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광고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발상법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매체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실무에 맞는 매체활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주교재
부교재
성적배점기준
성적배점기준 출석율 시험 과제 수업참여도 합계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1차 토론2차 의견나눔 수업참여
15 30 30 10 5 5 2 3 0

평가기준(%)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 80점 미만
60점 이상
~ 70점 미만
60점 미만 합계
20 40 20 20 0 100

평가일정
시험 중간고사 2024-07-12 (금) ~ 2024-07-15 (월)
기말고사 2024-08-30 (금) ~ 2024-09-02 (월)
과제 과제 2024-08-01 (목) ~ 2024-08-21 (수)
토론 토론1차 2024-06-13 (목) ~ 2024-06-26 (수)
토론2차 2024-08-15 (목) ~ 2024-08-28 (수)



* 수업참여(학습계획서, 자기소개서): 1주차 ~ 2주차 마지막일까지

 

* 의견나눔 : 1주차 ~ 14주차까지

 

* 수업방법 : 이론 및 토론

 

* 학점부여 : 3학점, 2024년도 7월

 

* 유의사항 : 2024년 7월 학점인정, 2024년 후기 학위신청가능

※ 본 학습과정은 Windows 7 서비스팩 1 이상(단, Windows 8은 수강불가) 학습환경에서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없는 빠른상담 ▲

회원가입 없는 빠른상담 ▼

  • 이름 관심분야 연락처 상담시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자세히보기]